Mobile

Liiv M 데이터 쉐어링 사용후기

휴게소 집사 2021. 8. 8. 01:51

 

 

Liiv M은 KB국민은행에서 판매하는 알뜰폰 서비스로서 U+ 회선을 사용한다.

Liiv M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하다는 광고를 보고 바로 신청해서 써 본 후기를 올린다.

 

* 데이터 쉐어링이란 휴대폰이 가입한 통신망을 이용하여 유심 장착이 가능한 태블릿 등의 보조 모바일 기기에서 데이터 통신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일반적으로는 Wi-Fi가 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휴대폰의 핫스팟을 통해 태블릿을 사용하지만 데이터 쉐어링을 이용하면 핫스팟 연결 없이 독립적인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별도의 태블릿 통신비를 지출할 필요도 없다.

 

우선 당연한 얘기이지만 Liiv M에 가입한 휴대전화가 있어야 하고, 데이터 쉐어링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야 한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데이터 쉐어링은 공기계 휴대폰에서는 안된다고 한다.

 

Liiv M 홈페이지

 


데이터 쉐어링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기를 확정기변해야 한다.

본인인증 후 휴대전화기의 모델번호, 일련번호 등을 입력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대로 따라하면 되므로 어렵지 않다.

단, 휴대전화기의 정보는 아이폰은 설정>일반>정보에서 확인하고, 

안드로이드 계열은 설정>휴대전화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Wi-Fi 주소는 아이폰은 설정>일반>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계열은 설정>휴대전화 정보>상태(정보)에서 확인한다.

이제 태블릿에 끼울 유심을 받을 주소를 확인하고 신청후 기다리면 된다.
(일요일 저녁에 신청했는데 월요일 오후 2시에 받았다. 일요일은 업무가 없으니까 이정도면 양호하다고 본다.) 

 

 

유심을 받으면 다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셀프개통을 진행한다. Liiv M 서비스를 처음 개통할 때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한다. 데이터 쉐어링을 위한 전화번호를 추가로 하나 정하는데 자신의 휴대전화번호 뒤 4자리와 같게 하고 검색해서 적당한 것을 정하면 된다.(번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개통후 태블릿에서 번호를 확인할 수도 있다.)

 

 

 

유심을 장착한 후에 사진을 찍어서 알맹이가 없다. ^^

 


 

이제 가장 중요한 단계가 남았다. 휴대전화라면 여기까지 진행하고 나면 끝이지만 데이터 쉐어링은 더 해야할 작업이 남았다. 이걸 몰라 혼자 엄청 삽질했다.....

 

이제 Liiv M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캡처화면과 같이 번호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이 부분을 눌러 태블릿 전화번호로 바꾸고, 데이터 쉐어링에 들어가면 다시 확정기변하라고 안내한다.

이번에는 사용할 태블릿을 확정기변하는 것이다. 착각하면 안된다.

 

 

태블릿 확정기변까지 하고 나면 비로소 데이터 쉐어링 회선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되고
활성화시키면 아래와 같이 설정되었음이 확인된다. 

위의 번호가 휴대전화번호이고 아래의 번호가 태블릿에 지정한 번호이다.

 

 

이제 태블릿에 유심을 장착하고 과감하게 Wi-Fi 접속을 끊은 다음
데이터 통신으로 인터넷에 접속해보면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혹시 접속이 처음에 안된다면 태블릿을 재부팅해보면 거의 예외없이 접속이 된다.

 


 

이제 휴대폰과 태블릿에서 웹서핑, 유튜브 시청, 게임 실행 등을 동시에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바빠질 것 같다. 😁